스레드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하나 이상의 코드 경로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게 해주는 기술 중 하나이다.
오퍼레이션 오브젝트 및 Grand Central Dispatch(GCD)와 같은 최신 기술이 동시성(concurrency)을 구현하기 위한 보다 현대적이고 효율적인 인프라를 제공하지만 OS X 및 iOS는 스레드 생성 및 관리를 위한 인터페이스도 제공한다.
이 문서는 OS X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레드 패키지를 소개하고 사용 방법을 제공한다.
이 문서에서는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스레드 및 여러 개의 스레드 코드의 동기화를 지원하기 위해 제공되는 관련 기술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 중요
새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경우 동시성을 구현하기 위한 대체 OS X 기술을 찾는 것이 좋다.
스레드가 적용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데 필요한 디자인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특히 그렇다.
이러한 대체 기술은 동시 실행 경로를 구현하기 위해 수행해야 하는 작업의 양을 단순화하고 기존 스레드보다 훨씬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기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oncurrency Programming Guide를 참조하라.
문서의 구성
- About Threaded Programming에서는 스레드의 개념과 응용 프로그램 설계에서 스레드의 역할을 소개한다.
- Thread Management에서는 OS X의 스레딩 기술 및 사용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 Run Loops에서는 보조 스레드에서 이벤트 처리 루프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 Synchronization에서는 동기화 문제와 여러 스레드가 데이터를 손상 시키거나 프로그램을 충돌시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를 설명한다.
- Thread Safety Summary에서는 OS X 및 iOS의 고유한 스레드 안정선과 일부 주요 프레임워크에 대한 높은 수준의 요약을 제공한다.
[원본]
Introduction
Introduction Threads are one of several technologies that make it possible to execute multiple code paths concurrently inside a single application. Although newer technologies such as operation objects and Grand Central Dispatch (GCD) provide a more modern
developer.app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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